매일신문

다양한 미술 작품의 향연…‘대구아트페스티벌 2024’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월 2일부터 12일까지 대구문예회관 전관
'미술 애호가 P씨의 컬렉션' 등 5개 특별전

고수영 작
고수영 작
박두봉 작
박두봉 작

한국미술협회 대구광역시지회(이하 대구미술협회)가 주최하는 '대구아트페스티벌 2024'가 10월 2일부터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전관에서 열린다.

전시는 ▷1부 10월 2~6일(92개 부스) ▷2부 10월 8~12일(76개 부스)로 나눠 진행되며 40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해 부스마다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1~2부 전체 기간 중에는 7전시실에서 특별전 '미술 애호가 P씨의 컬렉션'이 마련된다. 인상주의 대표 화가 르누아르의 작품을 비롯해 살바도르 달리, 야요이 쿠사마, 데미안 허스트 등 해외 유명 작가와 천경자, 김환기, 김창열, 이우환, 김종학 등 국내 현대미술 대표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2~4전시실에는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연봉상, 최지훈, 고수영 작가의 입체 작품들이 전시된다. 로비부스에서 진행되는 '405060 선물전'에서는 소품 위주의 작품을 40~6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르누아르, 조개잡이.
르누아르, 조개잡이.
이우환 작.
이우환 작.

1부 기간에는 11~13전시실 및 로비부스에서 특별전 '민화로 색을 입히다'가 열린다. 전통 민화를 토대로, 창조적 변용을 통해 현대적 민화로 재탄생한 작품들을 볼 수 있다.

2부 기간에는 12~13전시실 및 로비부스에서 '현대미술 조망전'이 펼쳐진다. 대구미술협회가 지역 신진작가를 발굴·육성하고자 매년 여는 전시로, 다양한 작가들의 교류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 기간 로비부스에서는 '살롱 살롱(salon salon)' 전시도 열린다. 지역 대표 작가들의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된다.

노인식 대구미술협회 회장은 "매년 1만여 명이 관람하고 500여 점이 판매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협회가 작가 홍보와 전시를 돕는 한편, 작품 판매 금액은 모두 작가의 몫이 되기에 창작 의욕을 높인다. 시민들도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