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미에서 아미 품으로' BTS 제이홉, 진 이어 두번째로 전역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건강하게 전역…정말 감사하다" 소감 밝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17일 강원 원주시 육군 36사단 신병교육대 앞에서 전역하며 취재진을 향해 거수경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17일 강원 원주시 육군 36사단 신병교육대 앞에서 전역하며 취재진을 향해 거수경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17일 강원 원주시 육군 36사단 신병교육대 앞에서 전역하며 밝게 웃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17일 강원 원주시 육군 36사단 신병교육대 앞에서 전역하며 밝게 웃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17일 강원 원주시 육군 36사단 신병교육대 앞에서 전역하며 동료 멤버 진의 축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17일 강원 원주시 육군 36사단 신병교육대 앞에서 전역하며 동료 멤버 진의 축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건강하게 잘 전역했다. 정말 감사하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17일 '아미'(방탄소년단 팬덤) 곁으로 돌아왔다. 올해 6월 팀에서 처음으로 전역한 진에 이어 두번째다. 그는 지난해 4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강원도 원주시 36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조교로 복무했다.

전역 신고를 마치고 오전 10시께 부대 밖으로 나온 제이홉은 현장을 찾은 진과 포옹하며 전역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제이홉은 엷은 미소를 띤 채 기다리던 취재진 앞으로 걸어 나와 경례로 전역을 신고했다.

제이홉은 "팬 여러분들 덕분에 무사하게 (군 생활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1년 6개월 군 생활을 하면서 조교 임무를 수행하다 보니 행군을 많이 했는데, (근무지) 원주 시민분들을 굉장히 많이 봤다"며 "그럴 때마다 장병들에게 인사해주시고 응원해주신 시민분들께도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다. 너무 감동이었고, 뜨거운 감정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인사를 마친 제이홉은 군가 '전선을 간다' 첫 소절을 부르며 차량에 탑승했다. 떠나는 순간까지 창문 밖으로 취재진과 팬들을 향해 '손 키스'를 하는 팬 서비스도 선보였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아티스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유튜브 방송인 김어준은 이재명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 원인을 핵심 지지층 이탈로 분석하며, 친문계 인사들에 대한 여권 지지층 내부의 공격을 지...
SK하이닉스는 다음달 10일 미국 나스닥에 상장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최대 45조4천500억원 규모의 증권예탁증권(DR)을 발행할 계획이다...
창원의 모텔에서 발생한 중학생 살인사건과 관련하여 경찰의 초동 대응이 담긴 CCTV 영상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으며, 피해 학생들은 즉...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