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나, 너, 우리를 디자인하다' 희망 지구 디자인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생활미술프로젝트 워크숍 시민참여자들의 모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생활미술프로젝트 워크숍 시민참여자들의 모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생활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1월 9일(토)부터 12월 26일(목)까지 열리는 생활미술프로젝트에 참가할 참여자를 오는 2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생활미술프로젝트는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가지고 평면과 입체미술로 구현하는 시민 참여형 전시다. 또한 생활문화동호회, 작가, 일반 시민과 함께 협력해 완성해나가는 진행형 전시로 지난 7월 상반기 '플라스틱의 습격'을 4차례 워크숍을 통해 총 136명이 참여해 마무리한 바 있다.

올해 생활미술프로젝트를 맡은 방나교 기획자는 "환경위기와 끊임없는 소비에도 충만해지지 않는 현대인의 공허함을 시민과 함께 표현하고자 한다"면서 "하반기에는 지속가능한 우리의 미래를 시민들과 함께 작품으로 풀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반기 프로젝트의 주제는 '나, 너, 우리를 디자인하다'로 재활용품이나 생활폐기물, 일회용품으로 세워진 미래의 생태계에 새로운 생명체와 마음을 담은 작품을 차시별로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6세 이상의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와 청소년 100명이며, 차시별 25명 정도 참여할 수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