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이시스8.0 미인도 스페셜 에디션' 대구 한정 판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간송미술문화재단·롯데칠성음료 공동 기획
대구간송미술관 성공 개관 기념…8월까지 판매

'아이시스8.0 미인도 스페셜 에디션' 제품 사진. 간송미술문화재단 제공

혜원 신윤복의 '미인도'를 제품 라벨에 담은 '아이시스8.0 미인도 스페셜 에디션'이 대구에서 한정 판매된다.

이번 에디션은 대구간송미술관의 성공적인 개관을 기념하고, 한국 미술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간송미술문화재단과 롯데칠성음료가 공동 기획한 상품이다.

간송 컬렉션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이자 대구간송미술관 개관전 당시 큰 감동을 선사한 혜원 신윤복의 '미인도'를 라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3월 초부터 8월까지 대구에서만 한정 판매되며, 대구간송미술관 1층 '간송 아트숍'을 비롯해 대구지역 내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구 외 지역에서는 서울 성북구 간송미술관(전시 운영 시)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간송미술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아이시스8.0 미인도 스페셜 에디션'은 단순한 아트 컬래버를 넘어, 한국 고미술의 아름다움과 변치 않는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며 "특별한 가치를 담은 아이시스8.0을 통해 대구 시민들과 함께 대구간송미술관의 성공적인 개관을 기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와 혜원 신윤복의 만남은 이번이 첫 번째가 아니다. 앞서 2022년 간송미술문화재단과 롯데칠성음료는 업무협약(MOU)을 맺고 그 해에 출시한 청주 '백화'의 라벨에 '월하정인'을 실은 바 있다.

또한 간송 컬렉션 중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난국문병', 겸재 정선의 '압구정', 단원 김홍도의 '백매', 조희룡의 '홍매'를 와인 브랜드 '마주앙'의 라벨에 담아 출시하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한국 미술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노력을 해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책임당원 68%의 찬성으로 당명 개정 절차에 착수하며, 서지영 홍보본부장이 주도하는 새 당명 공모전이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김...
농협중앙회장의 비상근 명예직 연봉과 각종 수당이 7억원에 달하고, 외국 출장 시 고급 호텔에 숙박하는 등 방만한 경영이 드러나면서 대대적인 ...
코미디언 박나래와 전 매니저 간의 통화 녹취록 공개로 갑질 논란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박나래는 A씨와의 갈등 해소를 주장했으나 A씨는 합의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