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달성소방서, 최우수 운전원 선발…표창장 수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창국 소방위, 구태우 소방장, 전수빈 소방교, 정성배 소방사 선정

앞줄 왼쪽부터 김창국 소방위, 구태우 소방장, 노영삼 달성소방서장, 전수빈 소방교, 정성배 소방사. 달성소방서 제공.
앞줄 왼쪽부터 김창국 소방위, 구태우 소방장, 노영삼 달성소방서장, 전수빈 소방교, 정성배 소방사. 달성소방서 제공.

대구 달성소방서는 25일 소방차 운전 대원 사기 진작을 위한 포상책으로 'Best Fire Engineer'(최우수 운전원) 4명을 선정, 표창장 수여와 함께 특별휴가 1일을 부여했다.

이날 최우수 운전원으로 선정된 4명은 김창국 소방위, 구태우 소방장, 전수빈 소방교, 정성배 소방사이다. 이들 개인 안전헬멧에는 'Best Fire Engineer' 자체 제작 마크를 부착했다.

'Best Fire Engineer'(최우수 운전원) 선발은 대구 최초로 달성소방서에서 지난해부터 특수시책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12명의 최우수 운전원을 선발했다. 이들 선발 대원들은 근무 부서인 119안전센터에서 각종 교통사고 사례 발표를 통한 경험 공유, 다양한 관점에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안전한 운전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노영삼 달성소방서장은 "소방차 운전 대원은 안전한 운전, 긴급 상황에서의 신속한 판단과 현장 대응 능력이 요구되는 만큼 항상 긴장과 부담을 갖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기에 이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본격화되며 진성준 의원이 4개월 임기로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정·백혜련·한병도 의원들...
강정훈(56) 제15대 iM뱅크 은행장이 31일 대구 수성구 본점에서 취임식을 갖고 '생산적 금융'과 '포용 금융', '소비자 보호'를 중심...
친족상도례 조항이 폐지되면서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 씨가 이를 환영하며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법 개정은 박수홍의 재산 ...
이란에서 경제난에 대한 불만으로 주민과 대학생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