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양아트센터가 지역 청년 공연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일(월)부터 '2026 청년예술단체 지원사업' 공개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공모는 대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공연예술단체에게 실질적인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창작 환경 속에서 예술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단체들은 아양아트센터 무대에 올라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청년예술단체로,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해야 한다. 대표를 포함한 구성원 중 50% 이상이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구성돼야 하며, 최근 3년 이내 등록된 공연장에서의 공연 실적을 갖춘 단체라면 장르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3개 단체에는 올해 중 공연 사례비를 비롯해 홍보물 제작 및 마케팅, 공연장 시설과 무대·조명·음향 등 전문 인력 지원, 티켓 발권 및 하우스 운영 등 공연 제작 전반에 대한 지원이 제공된다. 심사는 서류 및 인터뷰를 거쳐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2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접수는 이달 16일(금)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진행된다. 신청 양식과 세부 내용은 아양아트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230-3319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내란 우두머리 혐의 尹, 1심 '무기징역' 선고…김용현 징역 30년 [판결요지]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