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변숲도서관은 2026년 3월부터 11월까지 연중 운영되는 작가 초청 강연 '우리는 어떻게 살아갈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연은 문학과 그림책을 중심으로 개인의 마음에서 삶, 그리고 미래로 이어지는 질문을 함께 나누는 인문 프로그램으로, 총 6회 토요일에 걸쳐 운영된다. 회차별로 감정, 관계, 노동, AI 시대의 삶 등 동시대의 주요 주제를 다룬다.
강연 일정은 다음과 같다. ▷ 3월 14일 황인찬 시인 '요즘의 마음은 어떻게 쓰이는가' ▷ 4월 11일 은소홀 그림책 작가 '이기고 싶은 마음과 좋아하는 마음' ▷ 6월 27일 김민섭 작가 '다정하게 일하고, 다정하게 살아간다는 것' ▷ 9월 12일 김혜진 작가·김은경 편집자 북토크 '책의 세계에서 일한다는 것' ▷ 10월 17일 이영림 그림책 작가 '가방을 열면 펼쳐지는 꿈' ▷ 11월 14일 최서연 박사 'AI 시대, 질문하는 사람이 살아남는다'
강연 대상은 회차별 주제에 따라 성인 및 어린이·청소년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매월 1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변숲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53-320-3801.






























댓글 많은 뉴스
우리 국민 노벨평화상 후보 추천…李대통령 "대한민국은 합니다"
李 "대통령 되려고 된 것이 아니라, 그 권한이 필요했던 것"
내란 우두머리 혐의 尹, 1심 '무기징역' 선고…김용현 징역 30년 [판결요지]
대구 하중도, 200억원 투입 전망대 등 설치 관광명소화
李대통령 "다주택이 돈 되게 만든 정치가 문제…시골집 팔라는거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