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근로자 {연중휴가} 확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특히 여름휴가때 교통혼잡, 바가지상혼에 시달렸던 사람들이 봄, 가을휴가를선호하고 있고 회사측도 특정시기에 휴가가 몰릴때의 업무공백등을 우려, 연중휴가를 권하고 있다.동아백화점의 경우 올들어 지난달말까지 직원 2천6백여명중 1천1백여명이 휴가를 다녀왔다.

이는 지난해 8백여명보다 40%나 증가한 것이다.

대구은행 국제부 직원 22명가운데 13명도 벌써 휴가를 다녀왔다.동아백화점 한 직원은 [종전에는 10일의 연차휴가를 6-8월에 몰아 갔으나 최근에는 봄 2-3일, 여름 3-4일, 가을 3-4일, 겨울 1-2일씩 나눠 휴가를 즐기고있다]며 [특히 미혼의 20대후반-30대초반 젊은 직원이 이 방법을 애용한다]고 말했다.

광고회사인 서진기획도 업무능률을 높이기 위해 2년전부터 부서장 책임하에연중휴가를 실시,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대구시 각 구청과 경찰서등 관공서들도 직원들에게 여름휴가를 4일로 제한하고 연중휴가를 갈 것을 유도하고 있다.

지난달중순 이틀간 휴가를 다녀온 회사원 정모씨(38)는 [가족들과 설악산에다녀왔는데 복잡하지 않아 좋았다]며 [앞으로도 계속 여름휴가 대신 연중휴가를 가질 생각]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자녀들이 소득 없이 상가를 매매한 의혹을 제기하며, 이를 '금수저 삼형제'의 할머니 ...
금융당국이 디지털자산 기본법에 거래소 대주주 지분 제한 방안을 포함하려고 하자,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자산 TF는 반대 입장을 밝혔으며, 이로 ...
용인시 보라중학교의 3학년 5반 급훈이 '중화인민공화국'으로 정해져 교육계에 파문을 일으켰으나, 이는 학생들이 담임의 중국어 전공을 풍자하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