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양투신 점포장에 과장 발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양투자신탁은 지역 금융기관중 처음으로 {점포장 사내공모제}를 도입하면서 부.차장이 맡는 점포장에 과장급 직원을 발탁했다.동양투신은 올해 신설및 이전 준비중인 칠곡등 2개 지점의 점포장을 사내공모해 7일 인사발령을 냈다.

영업 최일선 조직의 사령탑을 뽑으면서 기존 관행인 연공서열제를 무시,직원들의 희망신청을 받아 인선하는 사내공모제는 동양투신이 지역 금융기관으로서는 처음 시행하는 것.

특히 이번 사내공모 인사에는 칠곡 점포장에 과장 승진후 4년도 안된 3급직원을 발탁해 조직내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

점포장은 적어도 차장급이상이 돼야 바라볼수있는 자리.

게다가 과장이 된후 6-7년은 지나야 차장 승진을 기대할수있었던 만큼 과장의 점포장 임명은 파장이 클 수밖에 없다.

한 직원은 "사내공모제 시행방침이 나왔을때만 해도 그간의 관행을 고려,사실 큰 기대를 않았었다"며 "받아들이는 입장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능력위주의 인사가 가속화될것이 분명한만큼 조직에 새로운 역동감을 줄수있을것"이라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