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철도역에서는 차표를 좀체 보자고 않는다. 탈때도 그렇고 내려서도 그렇다. 컴퓨터가 알뜰히 챙기기 때문이다. 비행기도 그렇다. 좌석에서부터 도착지의 호텔이나 렌트카확보 관광지 안내까지 고심할 필요가 없다. 예약제가확립돼 있다. *교통뿐 아니다. 집에서 단말기를 조작하면 곧 상품이 도착하는 안방쇼핑시대가 열리고, 은행간 결제대금의 자동이체 자동현금출납등 금융관련 산업은 이미 생활화했다. 앞으로 컴퓨터 통신에 의한 대금지급이 일반화하면 지금까지 써오던 현금이나 수표까지 우리 곁에서 사라지는 시대가 올지모른다. *방송도 벌써 일방적 송신기능에서 벗어나 통신으로 시청자를 참여시키고 퀴즈등에 직접 응답케 하는 쌍방향 프로가 얼굴을 내밀고 있다. 이렇게 정보화물결이 우리 생활의 곳곳에 스며들어 소리없이 우리생활을 바꿔놓고있다. *행정 역시 예외가 아니어서 업무가 대부분 전산화 됐다. 인력과 시간을 대폭 줄이게된 것이다. 정부가 {작은 정부}를 부르짖으며 이번에 조직을대폭축소 개편할 수 있는 것도 그 밑바닥에는 전산화가 주는 자신감에서다.정부는 다시 지방행정도 개편하여 현재의 {시.도}아니면 {읍.면.동}을 폐지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거론되어온 일이고 또 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폐지에는 여러가지 부작용이 따른다. 조직과 인력의 관리혼란, 주민편의등. 서둘것이 아니다. 다른 의도가 개입돼서도 안된다. 신중하길 바란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尹, 끝까지 당당하게 처신하라…마지막 당부"
문재인 "추위에 국민 고생 그만 시켜…탄핵 피할 수 없다"
조국, '징역 2년 확정' 의원직 상실…검찰 "내일까지 출석 통보 예정" [영상]
[전문] 尹 "비상계엄, 야당 패악에 경고한 것…탄핵·수사 당당히 맞설 것"
이승환, 13일에 尹 탄핵 집회 공연 예고…"돈 필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