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사람-상주산업대 총장 김철수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율성과 창의성을 구현하는 민주적인 대학운영으로 대학발전의 기틀을 다져 나가겠습니다"2일 국립상주산업대학교 2대총장으로 취임한 김철수총장(52·농학박사)은 현대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산업대학의 위상을 확립하는데 최선을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총장은 산업대학은 우수한 산업중견 인력 인재를 양성, 배출하는 목적대학으로 존재하는 만큼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위해 김총장은 교수의 일방적인 강의방법에서 탈피, 대학실정에 맞는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교수및 학생의 연구·학습활동을 다각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계화·정보화 사회에 맞게 대학구성원도 선진화된 사고와 의식의 전환이요구된다는 김총장은 해외대학과의 학술교류를 강화하고 공학관·도서관·전자계산소·복지회관등 현대 감각에 부응하는 교육환경 시설 개선을 대폭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교육·가정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할 계획으로 지역사회와의 유대도 강화시켜 나가겠다는 김총장은 임기중 종합대학으로 승격,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김총장은 상주출신으로 서울대 농대·공대를 졸업, 지난 74년부터 교무처장,교수협의회 초대회장, 건설연구소장등을 거쳤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