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피플피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사드 先레바논 철군 제의 일축

◆하페즈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은 7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선(先)레바논 주둔군철군 제의가 시리아의 골란고원 반환 요구를 비켜가기 위한 기도라고 비난하면서 이 제의를 일축했다.

알-아사드 대통령은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서 호스니 무바라크 이집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진뒤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이스라엘의 제의가 지난 3월 이후 교착상태에 빠진 시리아와 이스라엘간의 평화협상 재개 희망이 거의 없어졌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알렉산드리아.아카바)이- 팔 헤브론철수 논의

◆이츠하크 모르데차이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오는 18일 야세르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 만나 요르단강 서안의 헤브론에서 이스라엘군 철수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예루살렘의 한 TV방송이 7일 보도 했다.

대부분의 이스라엘군은 요르단강 서안에 대한 팔레스타인의 자치 허용 협정에 따라 지난 3월 헤브론에서 철수하기로 돼 있었으나 이스라엘에 대한 회교도의 연쇄적인 자살폭탄테러로 연기됐다.이스라엘 정부는 1만2천명에 달하는 팔레스타인인들에 의해 둘러싸여 있는 4백명의 유태인 정착민 보호를 위해 헤브론에서 군대를 철수하기전 보안대책이 마련돼야 한다는 입장이다.(예루살렘)鄧小平 장남, 장애자올림픽 단장

◆중국 최고 지도자 鄧小平의 장남이자 장애자인 鄧樸方이 15일부터 10일간 개최되는 美애틀랜타장애자 올림픽대회에 참석할 중국선수단을 이끌고미국을 방문한다고 관영 영자지 차이나 데일리가 7일 보도했다.

중국은 이번 대회에 육상, 수영, 탁구, 유도, 사격, 역도 등 종목에서 37명의 선수들을 파견하며특히 역도에서 새 기록들을 기대하고 있다.

鄧樸方은 중국의 文化大革命(1966~1976)때 홍위병들에 의해 창문밖으로 내던져져 하반신 불수가됐으며 현재도 휠체어를 타고 다니고 있다.(北京)

佛, 불법이민 단속국 설치

◆프랑스정부는 6일 프랑스내 불법 이민과 노동자들을 집중 단속하기 위한 특별 전담부서를 설치했다.

장 루이 드브레 내무장관은 이날 프랑스내 무자격자및 외국인들의 불법 노동이외인들의 불법 유입을 부추기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들을 단속하기 위한 외국인 무자격노동및 불법 이민 단속국(OCRIEST)을 경찰국 산하에 설치한다고 발표했다.

8일부터 업무에 들어간 새 불법이민단속국은 50여명의 전담 요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찰과 정보기관, 헌병대등 관계기관간의 업무를 조정, 불법 이민과 무자격 노동을 집중 단속하게된다.(파리)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