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건축상 작품공모
◆대구시는 제5회 건축상 시상작품을 공모한다. 대상은 95년9월1일~96년8월31일까지 준공된 대구시 소재 주거용 및 비주거용 건축물이며 대구건축사회나 한국건축가협회 대구지회, 구청장 군수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접수기간은 10월1~5일까지, 접수는 대구시 건축과(429-3734). 작품심사는 10월중순이며 시상은 10월18일,수상작은 달구벌축제기간(10월18~21일)동안 대구문화예술회관에 전시된다.
우리.수입농산물 비교 전시
◆대구백화점과 농산물검사소는 내달 4일까지 우리 농산물 및 수입농산물 비
교전시회 를 연다.
이 행사에는 곡물류.과일류.채소류 등 각종 수입 및 국산 농산물 50여품목이 2백여 표본으로 제작돼 비교전시된다.
한편 농산물 검사소는 수입농산물 부정유통 신고센터 를 설치, 신고자에게 최고 50만원까지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758-6060
견직조합 정기이사회
◆대구경북견직물조합은 29일 오전 조합회의실에서 제6회 정기이사회를 열었다. 대구경북견조는 이날 수출단가하락 및 장기적불황에 따른 대책을 논의하고WTO 원산지규정협상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농협.韓通, 農.都 발전협력 조인
◆농협과 한국통신은 농촌과 도시는 서로돕는 하나 라는 도.농불이(都.農不二)정신 에 따라 도.농발전협력을 위한 합의서 조인식을 28일 농협중앙회에서 가졌다.
이번 합의서에서 두 기관은 우리농산물의 애용및 홍보, 두 단체 상품의 상호구매를 통한 공동마케팅실시, 한 직장 한 농촌마을 자매결연 등 농가소득증대와농촌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현대전자, 印 위성통신사업 참여
◆현대전자가 인도의 위성통신 서비스시장에 본격 참여한다.
현대전자는 인도 현지기업인 타파르그룹의 크롬튼 그리브스 및 퍼텍컴퓨터와공동으로 인도권에서의 글로벌스타 위성통신 서비스 사업을 추진키 위한 합작회사인 글로벌스타 인디아(GISS) 를 설립키로 계약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수출입은행, 베를린사무소 개소
◆한국수출입은행은 27일 국내 금융기관으로는 처음으로 베를린사무소를 열었다.
수출입은행 베를린사무소는 이날 문헌상(文憲相)수출입은행장, 김승의(金勝義)총영사 및 쿼바허 독일 연방은행 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업무에 들어갔다.
베를린사무소는 앞으로 남북교류 활성화에 대비한 통일 독일 연구 및 자료수집기능을 담당하고 동구권 국가에 금융지원을 해줄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