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지역의 대구은행등 총20개 금융기관이 연간 7백억원규모인 한국통신의 개인연금취급 기관으로 최종선정됐다.

한국통신 전체직원들의 선호도조사결과 은행권에서는 대구 국민 농협 신한 제일 조흥 주택 한일등 8개, 생보업계서는 삼성 대한 교보 흥국등 4개, 손보업계서는 삼성 동부 LG 현대등 4개, 투신업계서는 국민 대한 한국 한남등 4개기관이 선정됐다.

★대동은행은 추석연휴에 앞서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10만원, 30만원, 50만원, 1백만원등 4종의 정액 자기앞수표 발행수수료를 면제한다.

또 대여금고 이용수수료는 16일부터 10월5일까지 20일간 면제한다.

대여금고는 본점영업부와 서울 청담동출장소에 개설돼있다.

★국민은행은 12일부터 10월말까지 무주택 전세입주들에게 전세자금을 특별대출한다.

지원대상은 1백㎡(약30.3평)이내 주택에 전세계약을 체결한 무주택세대주로 대출후 1개월이내에 입주할수있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전세금의 80%이내에서 3천만원까지이며 담보를 제공하는 경우 최고 5천만원까지 대출받을수있다.

상환은 원리금 5년 균등상환 또는 3년만기(매월 이자납부)상환.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16일 오후 3시 연구원2층 국제회의장에서 섬유구조개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한국섬유산업의 문제점 , 구조개선방안 등에 대해 김상용 한국섬유공학회장과 서사현 통상산업부 생활공업국장이 주제발표하고 이상희 국회의원이 섬유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전환모색 을 내용으로 특별강연을 한뒤 섬유업계 관계자들과 토론회도 가질 예정이다.

★농협이 한국 능률협회가 실시하는 제 4회 고객만족 경영대상 에서 최우수상과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가 고객만족 추진 우수기관과 우수경영자에게 수상하는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 농협은 전사(全社 ) 활동 금융서비스부문 최우수상 최고경영자부문 최고경영자상 고객만족 표어 포스터부문 우수상 공로부문 유공자상을 획득했다.

시상식은 12일 오전 9시 30분 서울 힐튼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동아백화점은 12일부터 17일까지 본점, 쇼핑점, 수성점에서 협력업체 사은대잔치를 실시한다. 또 12일부터 추석전까지는 한가위 제기용품 모음전을 열어주부들에게 제기용품구매기회를 제공한다.

★ 96 부산 국제금형.가공기기전시회 (INTERMOULD 96)가 한국금형가공협동

조합 주최로 12~16일 부산 해운대 요트경기장 내 무역전시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14개국 1백15개업체가 참가해 첨단 최우수 금형 및 금형관련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문의 02)783-1711.★(주)동서가구는 가을 신상품 가구 쟈스민 을 출시했다.

동서가구에 따르면 쟈스민 은 고전과 현대를 복합한 독특한 디자인과 서랍장기능을 강화한 장롱구조의 차별화로 신혼부부와 중산층에 인기를 끌것으로 기대되며 가격은 비교적 고가인 1백50만~3백50만원선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