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자원봉사자 대회
◆제1회 경상북도 자원봉사자대회가 22일 이의근경북도지사 김수광도의회의장 박기환포항시장 등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공이 많은 민간자원봉사자 33명이 경북도지사상과 자원봉사자경북도협의회장상을 받았다.경북도내에는 1천2백여명의 민간자원봉사자들이 거동불편자 가구를 직접 방문해 목욕을 시키는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할린동포시설 위문-한.일과거청산 본부
◆한.일 과거사 청산 범국민운동본부 대구경북지부(지부장 전금희) 회원30여명은 21일 오전사할린동포 정착시설인 고령군 쌍림면 매촌리 대창양로원을 방문, 내의와 다과 오찬등을 베풀며위문했다.
대창양로원에는 42명의 사할린동포가 지난93년부터 정착하고 있다.
제원예술교 내년개교-예체능등 3백명 모집
◆학교법인 지원학원(이사장 박병일)은 22일 영천문화원강당에서 정재균영천시장을 비롯 기관단체장 지역유지 3백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제원예술학교 개교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이날회의에서 추진위원회측은 97년3월 학교를 개교하기로 하고 우선 예체능계열 6개학과(성악과기악과 무용과 연극과 산업디자인과 회화과)2백60명 인문사회학과(문예창작학과)40명등 3백명을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학교는 영천시망정동산14 3만여평부지에 실습관 교양관 인문관등 3동의 교사를 신축중인데 현재 97%%의 공정을 보이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