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보파일

◆알뜰통신-전화요금 할인

전화할 곳을 미리 메모해두고 전화 걸기 전에는 시계부터 보는 습관을 들인 '따릉'씨네 가족은 한달 평균 3만원대이던 전화요금을 2만원대로 낮췄다. 시행된지 오래돼 거의 잊혀졌지만 요일과 시간대에 따른 전화요금 할인제도는 IMF 시대에 더욱 유용하다.

평일 낮시간 요금에 비하면 시내전화의 경우 밤9시~오전8시 사이에 이용하는 것이 30% 절약된다.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시간대에 관계없이 30% 할인된다.

시외전화는 밤9시~자정, 오전6시~8시에 이용하면 30%가 저렴하고 자정~오전6시 사이에는50%가 싸다. 일요일, 공휴일의 경우 자정~오전6시 사이가 50%, 나머지 시간대는 30%가 할인된다.

요금부담이 큰 국제전화의 경우 더욱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한국통신, 데이콤, 온세통신등 3개사의 할인율이 사용시간대, 사용량, 착신번호 등에 따라 제각각이기 때문이다. 통신회사와 관계없이 야간, 일.공휴일의 경우 30%이상 할인되므로 이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소호벤처창업 세미나

한국소호벤처창업협의회가 주최하는 소호(SOHO) 벤처창업전략 세미나가 다음달 3일 오후7시부터 계명대 대명동 캠퍼스내 동서문화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인터넷과 벤처창업', '전자상거래와 소호벤처창업전략'을 주제로 한이식 나라비전 대표와 이희준 서버테크 대표가발표에 나선다.

◆01433전용망 서비스

PC통신 나우누리는 다음달부터 서울, 부산, 대구 등 6개지역을 대상으로 56Kbps급, 1천회선규모의 01433 전용망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비스 개통기념으로 이용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아래아한글, 모뎀 등을 증정하는 행사도 개최한다. 나우누리는 연말까지 1천회선을 증설하고접속가능지역도 9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멀티미디어 검색S/W 배포

한국통신은 자체개발한 멀티미디어 검색 소프트웨어 KT-MIR 시스템의 베타버전을 25일부터 인터넷 서비스 코넷(www.kornet21.net)을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가 직접 컴퓨터에 그림이나 사진을 그려넣거나 소프트웨어에 지정된 색깔, 모양 등 이미지특징을 선택해 입력한뒤 원하는 정보를 검색해볼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