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대구은행은 3일부터 8월 12일까지 객장에 설치된 '인터넷 시연코너'에 도우미를 상주시켜 고객들의 인터넷뱅킹을 돕고 있다. 도우미가 배치된 영업점은 광장, 만촌, 지산, 월성, 월배, 성서, 태전지점 등 7곳이며 도우미는 경북대 전산전공 여학생들로 구성됐다. 한편 지난 5월 8일부터 인터넷뱅킹을 실시한 대구은행은 하루평균 이용건수가 1만3천700여건, 전자인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이 2만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 기업은행은 3일부터 분리과세형 신상품 '베스트 플랜 정기예금'을 판매하고 있다.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개인이 대상인 이 상품은 가입액이 500만원이상이고 만기는 5년이며 금리는 가입당시 약정이율이 1년간, 이후에는 매년 1년단위로 변동금리가 각각 적용된다. 이자지급방법은 월이자 지급식과 연이자 지급식, 만기일 이자지급식(월이자 원가식, 월이자 복리식) 등이 있으며 2천만원까지 세금우대도 가능하다.

▶ 한국은행은 지난달 29일 국민계정 통계관련 해설자료와 통계 시계열자료 등을 종합 수록한 계간 '국민계정' 책자를 발간.

▶ 신한은행은 1일부터 15일까지 거래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퀴즈행사를 마련, 노트북 컴퓨터와 프린터, 외식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며 우수고객 100명을 선정해 의료검진권과 해외여행 상품권, 호텔패키지 이용권 등을 사은품으로 지급.▶ 하나은행은 7월중 현금입출금기 등 자동화기기를 5번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캠코더와 가스오븐레인지 등을 주는 경품행사를 실시한다.

▶ 삼성캐피탈은 3일부터 최대 9년까지 상환을 연기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학자금 대출상품인 '아하 아카데미론'을 판매하고 있다. 대학·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이 상품은 3년 원리금 균등상환방식과 재학기간 거치후 2년 상환방식이 있다. 원리금 균등 상환의 금리는 3~36개월의 대출기간에 따라 연 9~17%이며 졸업후 상환하는 거치대출은 거치기간및 상환기간에 따라 연 14.5~19%의 금리가 적용된다.▶ 한화증권은 지난달 29일 고객들이 외환은행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하고 입출금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외환은행과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맺었다. 한화증권은 이에 따라 앞으로 고객들은 평화은행과 주택은행, 국민은행, 외환은행 등 모두 4개 은행에서 계좌 개설 및 입출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