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은행은 3일부터 8월 12일까지 객장에 설치된 '인터넷 시연코너'에 도우미를 상주시켜 고객들의 인터넷뱅킹을 돕고 있다. 도우미가 배치된 영업점은 광장, 만촌, 지산, 월성, 월배, 성서, 태전지점 등 7곳이며 도우미는 경북대 전산전공 여학생들로 구성됐다. 한편 지난 5월 8일부터 인터넷뱅킹을 실시한 대구은행은 하루평균 이용건수가 1만3천700여건, 전자인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이 2만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 기업은행은 3일부터 분리과세형 신상품 '베스트 플랜 정기예금'을 판매하고 있다.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개인이 대상인 이 상품은 가입액이 500만원이상이고 만기는 5년이며 금리는 가입당시 약정이율이 1년간, 이후에는 매년 1년단위로 변동금리가 각각 적용된다. 이자지급방법은 월이자 지급식과 연이자 지급식, 만기일 이자지급식(월이자 원가식, 월이자 복리식) 등이 있으며 2천만원까지 세금우대도 가능하다.
▶ 한국은행은 지난달 29일 국민계정 통계관련 해설자료와 통계 시계열자료 등을 종합 수록한 계간 '국민계정' 책자를 발간.
▶ 신한은행은 1일부터 15일까지 거래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퀴즈행사를 마련, 노트북 컴퓨터와 프린터, 외식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며 우수고객 100명을 선정해 의료검진권과 해외여행 상품권, 호텔패키지 이용권 등을 사은품으로 지급.▶ 하나은행은 7월중 현금입출금기 등 자동화기기를 5번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캠코더와 가스오븐레인지 등을 주는 경품행사를 실시한다.
▶ 삼성캐피탈은 3일부터 최대 9년까지 상환을 연기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학자금 대출상품인 '아하 아카데미론'을 판매하고 있다. 대학·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이 상품은 3년 원리금 균등상환방식과 재학기간 거치후 2년 상환방식이 있다. 원리금 균등 상환의 금리는 3~36개월의 대출기간에 따라 연 9~17%이며 졸업후 상환하는 거치대출은 거치기간및 상환기간에 따라 연 14.5~19%의 금리가 적용된다.▶ 한화증권은 지난달 29일 고객들이 외환은행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하고 입출금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외환은행과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맺었다. 한화증권은 이에 따라 앞으로 고객들은 평화은행과 주택은행, 국민은행, 외환은행 등 모두 4개 은행에서 계좌 개설 및 입출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