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

▲케이블TV=다큐채널 Q채널과 지난달 개국한 패션채널 룩TV 등이 2일부터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했다.

Q채널은 '홍혜걸의 건강클리닉'(금요일 오전8시30분), '산야초 동의보감'(화·오전8시30분),'쉬운 스윙, 신나는 골프' 등으로 구성된 골프 프로(평일 오전7시30분), '헤럴드 트리뷴의 글로벌 이코노미'(화·자정) 등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룩TV는 11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하루 방송시간을 9시간에서 18시간으로 확대했다.

패션 토크 쇼 '홍록기의 토크피아'(평일 오후 4시30분), 일본 동경의 패션경향을 소개하는 '패션 스트리트 도쿄통신'(금요일 오후 5시), 남성 패션정보 프로 '그녀의 남자 친구'(수·오후5시), 패션업계 전문인들의 작업 현장을 소개하는 '패션가 사람들'(월·오후3시30분) 등이 신설된다. 영화 정보프로인 '패션씨네'(화·오후5시), 각종 오디션 현장을 찾아가는 '스타 카운트 다운'(수·오후3시30분), 거리 연인들의 패션감각을 소개하는 '코디열전'(월·오후5시), 신세대들의 인디문화를 소개하는 '인디공화국'(금·오후3시30분) 등도 신규 편성됐다.

▲SBS=6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5시50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순수 국산 애니메이션 '하얀 마음 백구'를 방송한다.

총 13부작으로 제작된 '하얀마음 백구'는 옛 주인을 찾아 천리길을 돌아온 진돗개 백구의 실화를 바탕으로 주인공인 동이와 솔이 남매가 부모를 잃은 슬픔을 극복하고 꿋꿋하게 살아가는 내용을 그린 작품.

평화로운 섬 조도에서 동이, 솔이 남매와 함께 행복하게 살던 백구가 어려운 집안사정 때문에 투견장 이사장에게 팔려가 온갖 고생을 하다 다시 남매의 품으로 돌아간다는 줄거리다. 순수하고 포장되지 않은 어린이들의 내면세계를 통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가족용 만화영화다.

▲KBS=3~7일 KBS 본사에서 해외동포 방송인들을 위한 만남과 토론의 자리인 제6회 세계 한국 방송인대회를 개최한다. '우리는 하나, 세계속의 한국어방송'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러시아 등 세계 11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55명의 동포 방송인들이 참석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