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美서 잇따라 공연
대구시립국악단과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이 달 중 각각 이탈리아와 미국에서 잇따라 공연을 갖는다.
대구시는 또 국악단의 공연기간동안 대구시각디자인협회 회원들의 전시회를 이탈리아에서 가진다.
이번 해외 공연.전시행사는 2002년 월드컵 예선대회 대구 개최 등을 앞두고 세계속에 대구를 알리는 작업의 하나로 대구시의 적극적인 '문화외교' 시도.
대구시립국악단(지휘 윤명구)은 오는 9일과 10일 이틀동안, 이탈리아 밀라노(9일.테아트로 델 아르- C.R.T)와 로마(10일. 오디토리엄 델 아신치온)에서 공연한다. 밀라노시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공연에서는 민속무용.관악합주.민요 등 우리 전통의 소리를 들려줄 예정.
이 기간동안 대구시각디자이너협회 회원들의 디자인 작품전도 공연장에서 함께 개최된다. 2002년 월드컵 대구개최 포스터 30점, 패션도시 대구와 문화도시 대구를 나타내는 작품 40점 등이다. 전시작품은 이탈리아측에 기증할 계획.
대구소년소녀합창단(지휘 이재준)은 오는 22일과 23일, 25일 3차례에 걸쳐 미국 뉴욕 연주회를 갖는다. 2002년 월드컵축구대회 뉴욕홍보위원회가 초청하는 이번 연주회에서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동요와 민요.민속무용.가요 등 대구의 이미지와 우리 전통문화를 나타낼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경철기자 koala@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