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방송가 가을프로 개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9일 KBS대구방송총국을 시작으로 지역 방송국들의 가을철 프로그램개편이 시작됐다.

TBC는 오는 23일부터 가을철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개편에서는 6개 프로그램을 새로 선보이고 1개 프로그램을 폐지했다.

TBC는 이와 관련, 이번 개편에서는 자체편성비율을 확대하고 지역밀착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개편안에 따르면 뉴밀레니엄 시대를 이끌어 가는 새로운 한국인상을 조명하는 '휴먼다큐 - 신한국인'(목요일 오후 7시15분)과 '댄스파워 힙합지대' (금요일 오후 7시15분), '토요특집-토요특강쇼'(토요일 오전 7시30분) 등이 신설된다.

다큐멘터리 '휴먼다큐 신한국인'은 성공한 사람들의 모습에 가리워진 이 시대 진정한 성공인의 가치를 알아내고 비전을 제시하는 프로그램. '파워댄스 힙합지대'는 신세대 시청자들을 겨냥, 도심 오픈세트에서 젊은이들이 힙합으로 펼치는 축제 한마당 행사다.

아침생방송 'TBC 열린아침'은 토요일 오전 7시30분부터 60분간 토요특집을 마련하여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일상적인 형식과는 달리, 관심을 끄는 주제를 선택해 특강을 듣는다.

TBC는 또 생활시간대가 점차 길어짐에 따라 뉴스시청 수요가 많은 밤 12시10분부터 10분간 심야시간대 뉴스를 신설하였다.

이와 함께 골프인구의 증가에 따라 '임경빈의 골프교실'과 'TBC 특선다큐멘터리'를 각각 금요일과 일요일 밤 1시에 신설했고 TBC 특선외화시리즈 '아마존'은 폐지됐다.

지난 9일부터 가을 프로그램 개편을 시작한 대구KBS는 한주간 지역예술·문화행사 등을 소개하는 70분짜리 프로그램인 KBS대구 주간스페셜(토요일 오전 10시50분)을 신설했고 '열려라 동요세상(금요일 오후 4시10분)'의 방송채널을 2TV로 변경했다.

대구KBS는 다음 달 6일부터 라디오에 대해 프로그램 개편을 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MBC는 서울MBC의 프로그램 개편시기인 오는 30일을 지나 다음 달 중순쯤 로컬 프로그램에 대한 개편을 할 계획이다.

최경철기자 koala@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