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름다운 식탁-퓨드 스타일링-연어뮤느에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꽃'과 '요리'. 보는 즐거움과 먹는 기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환상의 만남'이 아닐까.

오이, 양상추를 섞어 만든 샐러드에 요즘 한창인 노란 유채꽃을 살짝 넣어보자. 꼭 유채꽃이 아니라도 좋다. 장미, 진달래, 국화 등 먹을 수 있는 꽃이면 된다. 녹색의 식탁보를 깔고 하얀 카라를 꽃병에 꽂아 두거나 식탁 위에 그냥 보기좋게 놓아두어도 좋겠다. 따뜻하면서도 싱그러운 봄의 서정이 물씬 풍겨질 것이다.

연어 뮤느에르(구이의 일종)는 버터에 볶은 마늘소스와 파슬리를 곁들이고 위에는 양파, 약부추(잎이 매우 가늘고 전체적으로 짤막한 부추)를 얹어낸다. 상큼한 맛을 위해 레몬, 토마토, 식초에 절인 무를 곁들인다.

연어는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 후 밀가루를 씌워 살짝 털어준다. 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녹을 때쯤 연어를 넣어 지진다. 다시 프라이팬에 버터를 둘러 다진 마늘을 연한 갈색이 되도록 볶는다. 구운 연어 위에 썰어둔 양상추, 양파, 약부추를 얹고 다진마늘 소스를 올린다.

무를 둥글게 돌려 깎아서 4cm 길이로 자른 뒤 윗부분을 십자 모양으로 가른다. 무를 식초, 소금, 설탕물에 담가 절인 후 꼭 짜서 십자 모양 부분에 빨간 고추 다진 것을 얹는다.

도움말:김기희(경동정보대 평생교육원 요리교실 강사)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야차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존 정치 문법과는 다른 과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디지털자산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리워드 지급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약 60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빗썸은 7...
경북지역 한 대학 총장이 농지에 불법 건축물을 세운 후 20년간 거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경주시는 시정명령 절차를 진행 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