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로봇기자' 전쟁취재 투입 美 과학자 '로보터' 개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프가니스탄 전쟁에서 종군 기자가 다수 희생되면서 전쟁 취재의 위험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로봇 기자인 '로보터(로봇+리포터의 합성어)'가 발명돼 종군취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독일 공영 ARD 방송이 26일 보도했다.

이 방송은 미국 과학자인 크리스 칙스젠트미할리가 전투 지역등 등 위험지역 취재를 수행할 수 있는 '로보터'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칙스젠트미할리는 '아프간 익스플로러'로 명명된 이 기자 로봇에 대한 취재 및 기사작성 능력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밝히고 '로보터'는 위험 지역에서 검열받지 않고 취재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우주탐사선 '패스파인더'를 모방해 만든 '로보터'는 시각 기능과 위치 확인 및 이동 기능이 있으며 언제, 어느 곳에서든지 인터넷을 통해 즉각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이 방송은 덧붙였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