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꾸러기 책마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두더지는 바지가 필요해(E. 페티슈카 글, Z.밀레르 그림/비룡소)=체코 애니메이션 작가의 작품이다. 두더지의 바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남을 배려하는 동물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 네살부터. 7천500원.

▲나무를 심은 사람(장 지오노 글,프레데릭 바크 그림/두레)=소박하고 겸손한 한 사람이 지구의 일부를 바꾼 실제 이야기. 어른도 함께 지구에 대해 즐겁게 생각해볼 수 있다. 9천800원.

▲난 하나도 안졸려, 잠자기 싫어!(로렌 차일드 글, 그림/국민서관)=롤라는 가볍고 발랄하게 세상을 바라보며 주관이 뚜렷한 현대 우리 아이들의 모습. 8천500원.

▲애벌레가 애벌레를 먹어요(이상권 글, 윤정주 그림/웅진)=단순하지만 천진난만한 자폐아 승준이와 친구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6천500원.

▲남자친구를 갖고 싶어요1-진실게임편(편대범 글, 백명화 그림/영림카디널)=어린이들에게도 어른 못지않은 사랑과 우정의 세계가 있음을 보여준다. 7천500원.

▲친구끼리는 닮는 거야(이소완 글, 김계희 그림/소년한길)=반 친구를 통해 세상과 어울리는 방법을 늦게나마 배워가는 여자아이의 성장기. 7천원.

▲분홍 토끼야, 안녕!(조성자 글,남은미 그림/현암사)=분홍색 토끼가 상징하는 한없이 순수하고 해맑은 동심이 예쁘다. 필리핀 혼혈 어린이가 등장한다. 8천500원.

▲별라와 하양투성이 공주(공지희 글, 설은영 그림/푸른책들)=색다른 시각으로 어른과 어린이의 갈등을 보고 새로운 방식으로 화해를 모색한다. 7천500원.

▲안경끼고 랄랄라(조이 카울리 글,제니퍼 플레카스 그림/시공주니어)=온 몸에 노래가 가득 차 언제나 노래부르는 주인공 소녀와 부모의 따뜻한 배려가 우러난다. 4천500원.

▲지붕 위의 사람들(황인숙 글, 이제하 그림/문학동네)=시인 황인숙의 동화. 작은 옥탑방에 살게된 홍배와 청배의 가난하지만 행복한 이야기다. 7천500원.

▲하루에 한 가지씩(김우경 글, 이원우 그림/문학과지성사)=자기 모습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여러 목숨들의 유쾌하고도 가슴뭉클한 이야기. 초교5,6년 이상. 8천500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