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대 '첨단디스플레이연구센터'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과학기술부로부터 2002년도 지역협력연구센터(RRC)로 선정된 경북대 '첨단 디스플레이 제조공정 및 장비연구센터'가 16일 문을 열었다.

오는 2011년까지 50여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 센터에는 박이순 책임지도교수(고분자공학과)를 비롯 10여명의 연구진이 참여, 차세대 유망 디스플레이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e페이퍼 및 EL 디스플레이 제조공정 등을 연구하게 된다.

박 교수는 "첨단 디스플레이산업은 선진국과 격차가 거의 없는 중요한 산업이자 향후 우리나라의 주력 수출품이 될 전망"이라며 "연구센터의 개소로 대구 및 구미지역의 관련산업 기술 개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과기부가 지난 9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RRC는 지방대학의 연구활성화 촉진 및 고급 연구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전국에서 모두 53곳이 운영중이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에 열린 개소식에는 채영복 과학기술부 장관, 조해녕 대구시장, 윤영탁 국회 교육위원장과 대학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헌기자 davai@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설날을 맞아 엑스(X) 계정과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어둡고 헝클어진 세상을 누구에게도 물려주지 않겠다는 간절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7일 오후 5시 51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신속한 진화 작업으로 54분 만에 진화됐다. 봉화군은 주민과 등산객에게 긴급 ...
영화 '대부' 시리즈와 '지옥의 묵시록' 등에 출연한 로버트 듀발이 95세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배우자인 루치아나 듀발은 지난 16일 소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