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여성근로자 무료 상담

○… 전국여성노조 대구지부는 임금체불, 퇴직금 미지급, 부당해고, 성희롱 등 산업현장에서 각종 불이익을 받고 있는 여성근로자들을 위해 무료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국여성노조는 지난 99년 8월 설립됐으며 여성근로자 대다수가 5인 이하 사업장에서 일하고70%가 비정규직인 열악한 상황에서 이같은 노동조건 개선과 법적 권리 확보를 위해 활동을 벌이고 있다. 053)252-8657.www.Twwa.org.

◈노인 주유원 교육생 모집

○…보건복지부 지정 노인자활후견기관인 대구시니어클럽은 대한주유소협회와 공동으로 대구시내 주유소에서 근무할 '희망을 넣는 주유원' 1기생을 모집한다. 응모자격은 50대 이상 신체 건강한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주유원 교육을 마친 뒤 자신의 집과 가까운 지역의 주유소에서 근무할 수 있다.053)422-1901.

◈'안전의 노래'무료보급

○…한국산업안전공단은 안전한 사회, 안전한 산업현장을 위한 '안전의 노래'를 보급한다. 안전의 노래 보급은 무료로 이뤄지며 CD와 테이프로 제작됐다. 보급문의 053)358-4900.

○…대구 북구자활후견기관은 50세 이상 준고령자와 주부들을 상대로 도배교육을 한다. 교육기간은 다음 달 2일부터 한달동안이며 매일 오전 9시30분부터 1시까지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비는 무료며 교육인원은 20명(선착순 접수). 053)427-8592.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