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소년 소프트웨어 무료교육

대구시는 정보통신부와 공동으로 지역내 청소년들의 인터넷 및 첨단 소프트웨어 사용을 체험할 수 있는 '9월 청소년 소프트웨어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정보통신부 지원으로 정보통신교육원이 소프트웨어 기초과목에서부터 전문과목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비는 국가에서 전액 지원한다.

교육대상은 만18세 이상 30세 이하 고교·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휴학생 포함)으로 소년·소녀가장, 생활보호대상자, 보훈대상자, 실직자 및 그 자녀 등은 우선 선발한다. 각 과정별 정원은 40명이다.

교육기간은 9월2~27일. 교육시간은 오전반(오전9~오후1시), 오후반(오후5~9시)이 있다. 접수는 28일 오후6시까지 남구 대명동 계명문화대학 2층 한국정보통신교육원 대구분원에서 한다. 문의 656-1284~5.

---日 리죠 라이온스클럽 대구 방문

대구시 자매도시인 일본 히로시마 시 리죠 라이온스클럽이 대구-히로시마 중학생 축구경기를 위해 중학생 선수 및 회원, 학부모 등 58명의 선수단을 이끌고 23일 오후 4시 대구시를 방문한다.

---경부고속도로 26일 일부 교통 통제

한국도로공사는 내년 12월 준공예정인 고속국도 서대구~금호간 확장공사와 관련, 26일 오전 11시, 오후 3시 각 15분씩 경부고속도로금호분기점 상, 하행선을 전면 통제한다. 문의 053)581-6482.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현 정부가 북한에 유화적인 태도를 보이며 국민 보호 문제에 무관심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북한 억류자 문제에 대한 질문에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배우 조진웅이 과거 소년범 의혹을 인정하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가수 이정석이 그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