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셈 정상회의 참석 金대통령 20일부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대중 대통령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제4차 아시아-유럽 정상회의(ASEM)에 참석하기 위해 이희호 여사와 함께 네덜란드와 덴마크를 방문할 예정이다.

김 대통령은 이번 회의기간 중 고이즈미 준이치로(小泉純一郞)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며 EU(유럽연합) 의장국인 덴마크의 에너스포 라스무센 총리 및 로마노 프로디 EU 집행위원장과도 최초의 한.EU 정상회담을 갖는다.

김 대통령은 22일 오전 고이즈미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 북.일 정상회담 결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대북정책에 대한 한.일간 긴밀한 공조방안에 대해 협의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우리나라의 대북정책에 대한 지지를 재확인하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정치선언'이 채택될 예정이다.

김 대통령은 이에 앞서 21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동포 대표 100여명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며 거스 히딩크 감독과도 만나 오찬을 함께 한다.

정경훈기자 jgh0316@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한동훈 전 대표의 제명 결정과 관련해 재심 청구 기간을 의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윤리위 결정이 사실관계에 부합...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한국의 재정적자가 90조원에 달하며 역대 세 번째로 큰 수준을 기록했으며, 세입은 증가했지만 지출 증가 속도가 더 ...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선우 의원과 관련된 공천헌금 사건에서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에 재출석해 뇌물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김 시의원은 업...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