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센스P10' 기술 혁신상
▨삼성전자의 슬림형 노트북PC인 '센스P10'이 지난 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02 추계 인텔 개발자 회의에서 노트북PC 부문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인텔의 펜티엄4 프로세서를 장착한 노트북PC로 두께가 29.5㎜, 무게 2.4㎏이다.
센스P10은 발열문제로 노트북PC의 한계 두께라고 알려진 30㎜ 이하로 제작된 첫 노트북PC다. 또 노트북PC 보안을 위해 지문인식 기능을 내장하고 있고 고속 데이터 전송 포트인 IEEE1394 포트를 지원해 디지털 카메라나 캠코더 같은 멀티미디어 주변기기와 연결이 원활한 것이 특징이다.
애완동물 사이트 개설
▨애완동물 식품회사 네슬레 퓨리나 펫케어는 애완동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은 인터넷 사이트(www.purina.co.kr)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최근들어 애완동물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기존의 회사 홈페이지를 애완동물 전문사이트로 탈바꿈 시킨 것으로 애완동물의 구입, 관리, 미용, 전문가 상담, 관련식품 및 용품 등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가 담겨져 있다.
회사 측은 사이트 개설 기념으로 '프로클럽' 회원 가입자에게 오는 4~16일 서울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도그쇼 및 애완용품 박람회' 입장권을 줄 예정이다.
부산방송 디지털 HID 시험방송
▨작년 10월 수도권을 대상으로 개시된 디지털 HD(고화질)방송이 전국 주요 지역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정보통신부는 수도권과 대전(1월), 광주(5월), 울산(6월)에 이어 지난 8월말 부산방송이 디지털HD 시험방송을 시작했다.
부산, 대전, 광주방송은 광케이블과 공중파를 이용해 SBS 방송을 직접 전송받아 송출하고 있으며 울산방송은 아날로그 화면을 HD급 신호로 변환, 방송중이라고 정통부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광역시 및 인근 지역 시청자들은 부산방송의 경우 채널 16, 대전방송은 채널 15 , 광주방송은 채널 16 , 울산방송은 채널 32를 통해 디지털 HD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두께 6㎜ 디지털 카메라 출시
▨두께가 6㎜에 불과해 세계에서 가장 얇은 카메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디지털카메라가 국내에 출시됐다. 2차전지 개발업체 ㈜코캄엔지니어링은 일본의 후지필름과 미국의 스말테크놀러지가 공동개발한 디지털카메라인 '코캄 아이플레이트'〈사진〉를 국내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13만원에 판매되는 이 카메라는 코캄엔지니어링이 개발한 1㎜ 두께의 리튬폴리머 충전지를 배터리로 사용하며 코캄엔지니어링이 국내 총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다. 코캄 아이플레이트는 크기가 신용카드 정도며(85.6×54.6㎜) 무게가 35┽밖에 나가지 않고 31만 화소급 사진을 기준으로 26장, 8만 화소급으로는 101장까지 찍을 수 있다.
저장매체는 8MB 용량의 내장 플래시메모리가 장착됐으며 'JPEG' 파일형태로 저장된다. 이 카메라는 현재 디지털카메라 전문사이트인 'DC인사이드'(www.dcinside.com)에서 11만8천원으로 공동구매할 수 있고 용산전자상가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SKT-LGT 적외선 무선통신 단일화
▨SK텔레콤과 LG텔레콤은 11일 휴대폰 지불결제사업 전략적 제휴를 발표하면서 적외선 무선통신 규격의 단일화를 추진키로 합의했다. 이번에 SK텔레콤과 LG텔레콤이 적외선 무선통신 규격을 단일화 하기로 함에 따라 표준안 논의가 한 방향으로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양사가 합의한 표준 방식은 EMV(Europay Master Visa) 기반의 IrFM(적외선 방식)이다. SK텔레콤이 그동안 개발해 온 기술에 LG텔레콤이 참여를 선언함으로써 양사는 앞으로 공동 가맹점 구축과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댓글 많은 뉴스
대장동 일당 변호인조차 "항소 포기 상상도 못해…김만배 가장 이익"
'이재명은 재림예수인 듯' 출판기념회 "정치-종교, 인간-신의 경계 넘나드는 시도"
날벼락 맞은 특검…황교안·박성재 구속영장 기각
한미 관세·안보 협상 팩트시트 최종 합의..李대통령 직접 발표
민주당 '검사징계법 폐지안' 발의…검사도 '파면' 길 열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