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가위 맞이 다채로운 특집프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추석을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KBS는 20일 '눈물날 때 뛰어라'(1TV 오전10시)를 방송한다. 피나는 노력 끝에 마라톤 대회에 출전, 완주함으로써 삶의 희망과사랑을 확인한 의족장애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2일 '첨성대의 달'(2TV 오전10시)은 전국노래자랑 대회를 둘러싸고 한 동네에서벌어지는 해프닝을 밝고 코믹하게 다루고 있다.

18일과 25일 '스타평전 조용필'(2TV 오후8시20분)을 내보낸다. 1편 '조용필과 그의 시대'에서는 조용필의 노래가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었던 사회·문화적 배경을, 2편 '조용필과 그의 음악'은 음악관과 인생관을 보여준다.MBC는 21일 오전 9시 '부엌데기'를 통해 종가집 부엌데기에서 한정식 전문가로 성공한 여인의 삶과 우리의 잊혀진 음식문화를 조명한다.

고향가는 길을 달래줄 라디오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손석희의 시선집중'은 20일(오전7시10분) '한국웃음의 역사'를, 21일엔 '미남의 조건'을 방송한다.'지금은 라디오시대'는 20일 전국 이장 노래자랑을, 21일은 '상반기 웃음이 묻어나는 편지 베스트 7'을 들려준다.

SBS는 20일 오전10시 '가족만들기' 21일 오전10시 '황금연못'을 방송한다. '가족만들기'는 고아 노총각이 가짜 가족을 급조하면서 낯선 이들 간에 정이 싹트는 내용이고 '황금연못' 역시 고만고만한 상처를 안고 살아가며 해체위기에 있는 가족을 비춘다.

한편 TBC도 추석특집 '송화의 산골일기'(21일 오후5시30분)를 마련했다. '과연 농촌에서도 행복하게 살 수 있는가'를 주제로 경북 봉화의 초보 농사꾼 송성일씨 가정을 소개한다.

최세정기자 beacon@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한동훈 전 대표의 제명 결정과 관련해 재심 청구 기간을 의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윤리위 결정이 사실관계에 부합...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한국의 재정적자가 90조원에 달하며 역대 세 번째로 큰 수준을 기록했으며, 세입은 증가했지만 지출 증가 속도가 더 ...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선우 의원과 관련된 공천헌금 사건에서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에 재출석해 뇌물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김 시의원은 업...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