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짧은 소식

◈수성구 고철 24만㎏ 모아

수성구청은 지난 한 달간 '사랑의 고철모으기 운동'을 펼쳐 24만3천kg가량의 고철을 수집, 3천300여만원의 판매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고철 모으기 행사에는 새마을 협의회와 새마을 부녀회, 바르게 살기위원회 등 봉사단체가 요일별로 수거전담반을 편성, 참가했고 공무원들도 '매주 토요일 고철 가지고 출근하기' 행사를 벌였다.

한편 상동 자율방범대는 가정에서 쓰지 않는 주방용구와 슈퍼마켓 등에서 수집한 알루미늄, 캔 등을 판매한 모금액30만원으로 쌀을 구입, 가정형편이 어려운 이웃 6가구에 전달했다.

최병고기자 cbg@imaeil.com

◈남구보건소 체조교실

남구보건소는 노년기 체력강화를 위한 건강 체조교실을 남구 경로당 26곳을 대상으로 다음달 16일까지 실시한다.

건강교실은 대구가톨릭대학교 간호학과와 영남이공대학 간호과학생 등 20명과 남구보건소에서 담당한다.

노인건강체조에 대한 이해와 보건교육, 체조교실 등 과목이 운영되며 혈압체크.당뇨검사 등 건강검진도 한다.

문현구기자

◈상담실 위탁기관 공모

대구시는 오는 7월1일부터 2006년12월30일까지 대구시청소년종합상담실(달서구 송현동 청소년수련원3층)을 맡아 운영할 수탁기관을 오는 26일부터 5월7일까지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대구시내 소재한 청소년법인이면 되고 위탁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053)429-2542.

정인열기자

◈서구보건소 방역소독

서구보건소는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30일까지 아파트 지하실과 하수구 맨홀 등을 상대로 조기 특별 방역소독에 나선다.

구청은 2개반 5명으로 전담소독반을 편성하고 차량 등 6대의 방역장비를 동원, 50가구~300가구 미만의 아파트 지하 및 하수구, 공중시설 등 취약지 24개소에 대해 잔류 및 연막소독을 주 1회 이상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최창희기자

◈市 전염병 태스크포스 구성

대구시는 12일 오전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지역 내 전염병의 발생과 유행방지를 위한 태스크포스 구성 및 운영위원회를 개최, 부서별 주요 추진업무 관련 정보교환과 공유, 향후 태스크포스 운영관련 사항과 비상연락 체계확립 등에 대해 토의한다.

최창희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