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오는 20일부터 이틀동안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21개 요리전문기관·단체의 출품작 700여점을 전시하고 개인품평회와 기업 홍보관 및 테마행사 등을 운영하는 '2004년 대구음식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웰빙 건강약선 요리를 비롯, 전통음식과 사찰음식 및 지역특산물요리, 퓨전음식 등 다양한 음식이 선보인다.
또 숨은 음식발굴을 위한 개인품평회에는 일반인과 대학생들의 작품 100여점이 출품돼 심사를 거쳐 입상작에는 대구시장상과 부상이 주어진다.
기업홍보관에는 식품제조가공업소 및 일반음식점 30여개 업체가 참가, 주요 생산품과 음식의 시식과 싼 가격으로 판매도 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동구 도학동의 방짜유기박물관 건립에 맞춰 중요 무형문화재 제77호 방짜유기장 '이봉주'선생의 작품을 초청, 전시한다.
이와 함께 개막식 때 사용한 시루떡은 관람객에게 나눠주고 행사기간 중 테마행사로 폐백시연과 송편·절편만들기, 떡메치기, 외국인 김치담그기, 이탈리아 요리체험, 한방차 시음, 칵테일 경연 등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053)429-2447. 정인열기자 oxen@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