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롤링 스톤스 40년 역사 담은 라이브 앨범 발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록밴드 롤링 스톤스의 40년 역사를 정리한 라이브 앨범이 발매됐다.

'Live Licks'란 타이틀의 이 앨범은 롤링 스톤스가 지난 2002, 2003년 미국과 유럽, 호주, 아시아 등을 돌며 펼쳤던 전세계 라이브 투어를 한꺼번에 모은 것이다.

지난 2002년 데뷔 40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베스트앨범 'Forty Licks'가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베스트 앨범이라면 이번 신보는 라이브 실황의 베스트를 담고 있다.

두 장의 CD로 구성된 이 앨범은 첫번째 CD에 대표적 히트곡 'Paint It Black', 'Satisfaction', 'Brown Sugar', 'Gimme Shelter', 'Honky Tonk Women' 등을 담았으며 두번째 CD에는 클럽과 공연장에서 사랑받았던 'Rocks Off', 'Worried About You' 'Monkey Man' 등 미발매 곡들이 실려 있다.

1964년 영국에서 결성된 롤링 스톤즈는 보컬리스트인 믹 재거의 난폭한 이미지를 앞세워 '악동들'이라는 별명을 얻었지만 록과 블루스, 포크를 넘나들며 수많은 히트곡으로 비틀즈와 쌍벽을 이룬 슈퍼그룹이기도 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