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천시 "2007년엔 우리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도민체전 유치 의사

영천시(시장 손이목)가 오는 2007년 제45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유치에 나섰다.

손 시장은 11일 제43회 도민체전이 열리고 있는 안동시민운동장 대회본부를 찾아 경북체육회 최억만 상임부회장과 조창현 사무처장에게 "영천시와 300만 경북도민의 화합을 위해 2007년 도민체전을 영천시에서 열고 싶다"고 말했다.

손 시장은 "영천시는 지난 98년 한 차례 도민체전을 개최한 경험이 있다"며 "주경기장인 영천시민운동장과 영천체육관을 비롯, 각급 학교에 경기장이 많아 언제든지 대회를 성공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대회 유치의사를 거듭 밝혔다.

영천시체육회는 이번 도민체전이 끝나는 대로 대회 유치위원회를 구성하고 유치 신청서를 낼 계획이다.

이에 대해 경북체육회 조창현 사무처장은 "2007년부터 2010년까지 개최지를 일괄 결정할 방침"이라며 "조만간 23개 시·군에 공문을 보내 유치 의사를 확인한 뒤 현지 실사를 거친 후 이사회를 열어 개최지를 확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영천·이채수기자 cslee@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은 한동훈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당원 게시판 사태의 배후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이 ...
대구 지역은 만성적인 인구 감소와 청년층 감소로 주택 시장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으며, 지난해 대구 인구는 235만 명...
11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장 의원은 지난해 11월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