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랑한데이] 넘치는 며느리 사랑에 감사해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저만큼 시어른 사랑을 듬뿍 받고 사는 며느리가 세상에 또 있을까요?

아버님! 몇 년 전 저희 집에 올라오셨을 때 현관에 놓여 있는 낡은 제 신을 보시고는 아무도 모르게 제 손에 돈을 꼭 쥐어 주셨지요. 신 한 켤레 사 신으라며 주신 그 돈을 받는 순간 가슴이 뭉클해서 나오려던 눈물을 참느라 혼이 났습니다.

몸 약한 거 하나 빼고는 어느 하나 나무랄 것 없다시며 그저 며느리를 내 자식처럼 아껴 주시는 아버님, 어머님! 한달 전 손자를 낳은 며느리를 위해 만세 삼창을 외치시며 기쁨을 표현하셨다지요? 캠코더 살 돈과 함께 황금열쇠를 제 손에 쥐어 주셨을 때 저는 또 울컥했습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가슴 뭉클함. 그렇게 아버님, 어머님은 늘 제게 감동이라는 선물을 주십니다.

명절에 대구 내려갈라치면 "힘든데 뭐 하러 내려 오냐"며 한사코 말리시는 아버님, 어머님!

항상 제 입장이 되어 저의 편안함을 먼저 생각해 주시니 맏며느리가 되어 이렇게 받기만 해도 되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친정 엄마는 항상 저한테 '복 받은 며느리'라며 '더욱 잘 하고 살라'고 합니다.

어버이날이 다가옵니다. 이번에는 산후 조리한다는 핑계로 못 내려가는 저를 너그럽게 용서해 주십시오. 늘 부족한 맏며느리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시는 아버님, 어머님! 사랑합니다.

부디 건강하게 오래 오래 저희들 곁에 계셔 주세요.

맏며느리 올림

김민아(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