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명대-美 디지펜공대, 게임소프트웨어 인재 키운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년부터 계명대와 미국 디지펜공대가 손을 잡고 글로벌 게임소프트웨어 인력을 양성한다.

계명대는 내년 3월부터 학생들이 계명대에서 디지펜공대 교수들로부터 2년 동안 게임소프트웨어 분야를 수학한 뒤 미국에서 2년 동안 유학해 과정을 이수하면 양 대학의 학위를 모두 받을 수 있는 '계명대-디지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또 디지펜공대, 대구시 등과 협의를 거쳐 세계적 소프트웨어 및 IT업체에서 주도하는 비디오게임, 교육용 소프트웨어, IT 솔루션 개발 등 굵직한 국제프로젝트에 학생과 기업을 연결해줄 게임소프트웨어분야 '국제연구소형 기업'을 계명대 안에 설립할 계획이다.

계명대에 따르면 양 대학간 특별프로그램은 다른 복수학위프로그램과 달리 학생들은 디지펜공대 교수 10명으로부터 직접 디지펜공대 커리큘럼에 따라 2년 동안 영어로만 수업을 받은 뒤 미국 본교 또는 싱가포르 분교에서 나머지 2년을 수학하게 된다. 이 과정은 게임소프트웨어분야 수학 이전 영어능력 보강과 교양과목 이수를 위한 1학기를 추가해 모두 4년 6개월이 걸리는 셈이다.

계명대는 우선 내년 3월 외국인학생 10명을 포함해 30명을 신입생으로 뽑은 뒤 2009년 50명 등으로 점차 확대하고 외국인 학생 비율도 50%까지 늘려 디지펜공대의 동아시아 교육기지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게임분야 연구소형 기업의 경우 계명대가 부지와 공간을 제공하고, 닌텐도 자회사가 인력을 공급해 계명대 대명동 캠퍼스에 설립할 계획으로, 이달 중 디지펜공대 총장 일행이 계명대와 대구시를 방문해 구체적인 논의를 벌일 예정이다.

김태식 계명대 게임모바일콘텐츠학과 학과장은 "디지펜공대와 손잡은 이번 프로그램 시행으로 사실상 디지펜공대 분교를 유치한 만큼의 효과를 거두게 됐다."고 말했다.

김병구기자 kbg@msnet.co.kr

*디지펜공대(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

지난 1996년 닌텐도사가 설립을 지원한 세계 최초의 4년제 게임대학. 게임소프트웨어 분야 세계 최고 수준.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 EA 등 세계적 게임개발업체들이 이 대학 재학생들을 스카우트하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