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사장 정동화) 캄보디아 지사는 최근 캄보디아 프놈펜 깐달 지역의 쁘레따 쁘링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농구대와 축구골대, 배드민턴 세트 등 체육기자재를 전달했다.
이번 기증식에는 캄보디아 정부관계자와 쁘레따 쁘링 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캄보디아 지사 직원들로 구성된 포스코건설 봉사단은 쁘레따 쁘링 초등학교 교정에 망고나무를 심고 유치원 공사 현장에서 건물 바닥 평탄 작업을 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쁘레따 쁘링 초등학교 관계자는 "포스코건설의 나눔 정신과 한국인의 좋은 인상은 이 교정에 오래도록 남아 기억될 것"이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포스코건설은 캄보디아와 베트남의 빈민지역 아동들을 위한 유치원 건축 및 교육지원 프로젝트인 'The # of Dream'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말까지 캄보디아의 깐달 지역에 유치원 교실 3개동을 완공해 기증할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2005년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에 직업훈련원 건립을 시작으로 2007년 캄보디아지사 설립, 현재 프놈펜 시내에 주상복합 아파트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