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석순씨 '월인천강지곡'대상

대구서예문인화대전

대구미술협회 주최로 열린 제29회 대구서예문인화대전에서 대상은 한글부문에 '월인천강지곡'을 출품한 이석순(56'대구시 수성구 만촌1동)씨에게 돌아갔다.

이씨는 매일서예대전, 대구서예문인화대전, 신라미술대전 등에서 입상한 경력을 갖고 있다.

심사위원장 김수관씨는 "한문은 예년에 비해 출품수가 줄었으나 내용면에서는 우수한 작품이 많아 고무적이었으며, 한글은 출품수가 작년에 비해 조금 증가하여 고무적이었고 서체별로 골고루 출품됐다.

전'서각 부분에는 참여가 저조했지만 작품은 크게 향상됐으며, 문인화부분은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지만 작품 구성이나 화제에 성실성이 결여된 일부 작품이 옥에 티"라며 "전체 입상작 수는 전시 공간이 허용되는 최대 범위가 된데 비해 특선작은 작년 대비 반으로 줄었지만 주최 측의 엄격한 규정에 따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20일 오후 3시 대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며, 15~20일까지 수상작 전시가 열린다.

김수용기자 ksy@msnet.co.kr

▨수상자 명단

◆문인화 ▷최우수상 이정애 ▷우수상 김동휘 ▷특선 고정환, 김명숙, 노태선, 류내경, 류정하, 문영자, 박재택, 안문자, 오광웅, 조영희, 최성수 ◆한문 ▷최우수상 전해인 ▷우수상 정순섭 ▷특선 김귀자, 서숙희, 이제형, 이진모, 전치덕, 황대환 ◆한글 ▷우수상 윤해정 ▷특선 고은혜, 양옥지, 이광석, 이승진 ◆전서각 ▷우수상 박영달 ▷특선 김인숙, 김태조, 배영순, 이명숙, 이진숙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