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겨울방학'이 시작된다. 경비절감과 사원복지 차원에서 대기업들이 앞다퉈 연말 연차 휴가를 적극 권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스코는 최근 휴가일수가 남아있는 직원들에게 시기에 관계없이 1주일 이상의 장기휴가를 가도록 권장했고, 삼성은 28일부터 사흘간 휴가를 내도록 직원들에게 유도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도 '해피윈터10' '리프레시휴가' 제도를 도입해 5~10일 정도의 휴가를 종용하고 있다.
대기업의 이 같은 분위기는 하청업체에 그대로 전이돼 올해 연말은 적지 않은 직장인들이 꿀맛 같은 휴가를 보내게 될 전망이다.
직장인들이 겨울 휴가철 가장 선호하는 레포츠로는 단연 설원에서 즐기는 '스키'다. 발빠른 카드회사들이 대대적인 스키장 할인행사에 나서면서 직장인들의 겨울 휴가 특수를 노리고 있다. 직장인들도 자신이 소지한 카드로 어느 스키장에서 얼마만큼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잘 따져 본다면 알뜰한 스키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삼성카드 회원들은 무주리조트, 휘닉스파크, 알펜시아리조트, 지산리조트, 에덴밸리 베어스타운 등 6개 스키장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리프트권 판매처 및 장비대여소, 숙박시설 등에서 모든 삼성카드로 결제를 하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무주리조트 이용 시 스키스쿨 10% 할인, 찜질방·사우나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휘닉스파크의 경우, 스키·스노보드 강습료 20% 할인, 지산리조트는 강습료 25% 할인을 받는다. 베어스타운에서는 특별강습 30% 할인 및 식사 20% 할인, 보너스 포인트 3% 적립 등의 혜택이 있다. 에덴벨리 이용 시 보너스포인트 1% 적립 및 2,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무주리조트, 곤지암리조트, 비발디파크, 휘닉스파크, 지산리조트, 강촌리조트, 하이원리조트 등 7개 스키장에서 내년 3월 폐장일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곤지암리조트에서는 본인 포함 5명까지 1일 2회 리프트권 및 장비대여료를 10~20% 할인하고, 카페테리아 식사 5%, 스파 이용료 10~1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슬로프 정원제로 사전예매가 필수인 이 스키장에서는 리프트권을 온라인으로 예매하면 10%를 추가 할인해 준다. 비발디파크에서는 본인 포함, 4명까지 리프트권 및 장비대여료 30%,기초강습료 20% 등을 할인하고 무주리조트에서는 본인 포함 4명까지 1일 1회 리프트권 20%,장비대여료 40%,강습료 10%를 깎아준다.
7개 제휴스키장에서 1건당 5만원 이상 신한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사망 또는 후유 장애 때 5천만원, 대인 및 대물 배상 최고 150만원을 지급하는 스키보험에 무료로 가입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카드는 휘닉스파크에서 리프트권 및 장비대여료를 25~35% 할인해준다. 엘리시안 강촌에서는 리프트권 장비대여료 강습료 등을 30~50% 할인해주며 눈썰매장 입장권도 30% 할인해 준다. 매주 목요일에는 리프트 이용료를 40% 할인해준다.
지산리조트에서는 리프트권 20%, 장비대여료 및 강습 25%, 식음료 10% 할인 서비스를 해주고 용평리조트에서는 리프트권 30% 할인 및 곤돌라 40%를 깎아준다.
하이원리조트에서는 리프트권, 곤돌라, 장비대여료, 눈썰매장 및 수영장 이용료를 30% 할인해 준다. 하이원 콘도·호텔 및 강원호텔 숙박료는 기간에 따라 10~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씨카드는 대명·성우·용평리조트, 비발디·휘닉스파크, 하이원 등 전국 10개 주요 스키장에서 리프트·렌탈·물놀이 시설 및 각종 부대시설 요금을 최대 50%까지 깎아준다. 6일까지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2천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외환카드는 각종 문화행사를 1만원에 이용하는 '만원의 서프라이즈' 행사를 스키장에도 적용, 강원도 횡성 소재 현대성우리조트와 원주의 오크밸리에서 6만원 내외의 주간권 등을 1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박상전기자 mikypar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