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웹 실' 부착 후 수출 20% 늘었어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해외 바이어 신뢰도 높아져…대구상의 6차인증업체 모집

"제품에 대한 경쟁력도 있겠지만 수출기업 인터넷 인증(Web Seal)마크 부착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신뢰도가 높아져 수출이 20% 정도 늘었습니다."(성서공단 A 가전제품 회사)

대구상공회의소가 실시하는 수출기업 인터넷 인증사업이 지역 우수 생산 기업의 대외 경쟁력 및 신뢰도 향상, 해외 판로 개척을 통한 수출확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사업은 신청 기업별 제품 및 신용사항, 수출 관련 실적,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된 수출기업에 대해 홈페이지에 '웹 실'(Web Seal) 인증마크를 부착하는 사업이다. 무역 거래 앞 단계에서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참여하고 대구시가 후원하고 있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5차에 걸쳐서 78개사가 선정됐는데, 수출 개척과 확대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는 것.

이 수출기업 인증 업체들은 대구시로부터 지원을 받아 ▷홍보를 위한 카탈로그 제작 ▷해외 전시회 참가 시 인증업체임을 알릴 수 있는 전시 홍보물 제작 ▷수출 관련 세미나 및 교육 개최를 통한 인증마크 활용 사례 교류를 한다.

또 한국무역협회에서는 무역기금융자(연리 4%, 1년거치 1년 4회 분할상환) 추천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무역 현장 119자문단의 무역관련 전문컨설팅, 해외전시회 참가 등 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 주관 해외마케팅 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받는다. 한국무역보험공사 수출보험제도 신청 시 보증 한도 우대 서비스를 받게 된다.

아울러 인증기업이 인증마크를 기업의 홍보자료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선정 후 인증서와 함께 이미지 파일로 제작 배포한다.

대구상의는 이 같은 수출기업 인터넷 인증 사업 제6차 인증업체 20개를 선정하기 위해 업체를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시에 본사 및 사업장이 소재한 기업체가 그 대상이다. 홈페이지(www.webseal.or.kr) 또는 전화 문의 053)752-3137.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