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학생 진로 미리 설계 해보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교육연수원 '커리어코디네이트과정' 운영

25일 대구교육연수원 강당에서 열린
25일 대구교육연수원 강당에서 열린 '2011학년도 중학생 커리어 코디네이트 과정' 1기 활동에서 월배중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발표하는 기회를 갖고 있다.

'내 진로, 미리 설계해봐요.'

대구교육연수원 수련부가 25일부터 '2011학년도 중학생 커리어 코디네이트 과정' 운영에 들어갔다.

'중학생 커리어 코디네이트 과정'은 올해 창의적 체험활동이 교과 과정에 본격 도입됨에 따라 신설된 것. 자율'진로'봉사'동아리 활동 가운데 진로 활동 영역에서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의 흥미와 특기를 살펴보고 진로 여권 만들기 ▷미래에 꿈을 이룬 자신의 모습 그리기 ▷직업 탐색을 위한 모둠별 토의학습 ▷자신의 미래와 꿈을 프리젠테이션 하기 등으로 구성돼 중학교 입학 때부터 자신의 진로를 염두에 두고 학교 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은 당일 과정으로 7시간 동안 이뤄지고 교육 이수 내용은 학생의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기록된다.

수련원은 올해 교육 가능한 100여일을 지정, 학교 단위로 신청을 받고 있다. 한 번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인원은 100명 내외다. 25일 월배중 1학년생 116명이 체험활동에 들어가는 등 지역 30개 중학교 학생 3천여 명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해둔 상태다. 내달에는 1일 논공중, 5일 학남중, 8일 월배중 일부, 19일 신명여중, 21일 대명중, 22일 아양중이 이미 참가키로 했다.

수련원 관계자는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 가운데 진로 활동 체험에 어려움이 있다는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준비한 프로그램"이라며 "관련 분야 지도 경험이 많은 중학교 교사 2명이 함께 운영해 보다 효과적인 진로 지도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053)980-5112.

채정민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