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는 23일 전국 최초로 외국인 대상 '한방의료체험센터'를 개소했다.
대구시와 대구한의대가 지원하는 한방의료체험센터는 2011년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및 대구방문의 해를 맞아 다양한 한방 프로그램을 종합 체험할 수 있는 곳(연면적 286.2㎡)이다. 대구한의대 부속 한방병원에 위치해 한방검진실, 체질별 다류체험실, 한방 피부클리닉 및 피부케어실 등을 갖추고 있고,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별도의 통역대기실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한방 사상체질검사 및 체질별 맞춤형 다류(茶類)'약선식 제공, 특화된 피부클리닉 및 피부케어 서비스 등으로 대구TP 한방센터'대구한의대학교'입주기업의 산'학'연 공동 운영 체제다.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사전 점검차 방문한 일본 히로시마 시장과 시의회가 27, 28일 이용 예약을 완료했고, 추가 예약 및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대구테크노파크 변준석 한방센터장은 "한방의료체험센터는 지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한방의료 및 우수 한방제품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며 "메디시티를 지향하는 대구의 이미지를 높이고, 향후 지역 의료관광산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준기자 all4you@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