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호선4공구 모노레일 PSC궤도빔 현장거치
- 9.28~10.3까지 상신삼거리~팔달신시장 구간 궤도빔 22본 거치 -
도시철도 3호선 4공구 건설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팔달로 구간에 9월 28일부터 10월 3일(우천등 기상상황에 따라 작업일정 조정)까지 PSC궤도빔 22본이 거치될 예정이다.
금회 궤도빔이 설치되는 지역은 북구 노원동 상신삼거리 ~ 팔달신시장 구간으로 궤도빔 거치를 위해 대규모 크레인(200~300톤) 2대, 보조크레인 1대, 각종 부대장비(발전기,콤프레셔 등) 및 고도로 숙련된 기능공이 동원된다.
궤도빔 운반 및 거치는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심야시간인 23:00 ~ 익일06:00시로 계획했다.
도시철도건설본부에서는 운송로에 대한 안전진단용역과 주요시설물 관리기관과의 사전협의 등 안전에 대한 문제점이 없도록 모든 검토를 완료한 상태이며, 궤도빔 운송차량의 경우 안전운행을 위해 도로관리청과 경찰청으로부터 제한차량운행허가와 교통통제에 따른 교통처리계획 협의를 완료했다.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궤도빔 운송과 관련해 통과구간의 주요 교차로상에 차로축소 및 궤도빔 인양 시 일시 전면통제(10분 정도)가 이루어진다"며 "이 구간을 통과하는 시민 여러분은 교통안전요원의 통제에 따라 서행 및 우회도로를 이용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