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1행정산업정보박람회] 경상북도교육청

배우는 기쁨 가르치는 즐거움 '행복한 학교'

경상북도교육청은 안전한 등교,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 등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맞춤형 방과후 학교 운영, 사이버 가정학습, EBS 및 IPTV 등 사교육 대체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저소득층 자녀와 다문화가정 학생에게 체험학습비와 정보화 교육비를 지원하고, 연중 돌봄학교 및 장애인 편의시설도 확충해 명품 경북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홍보관에서는 '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을 지닌 인재육성'을 지표로 가르침과 배움이 살아 숨쉬는 질 높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홍보'전시'시연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비즈쿨(청소년 창업프로그램)을 통한 창업 능력 배양 등 직업교육의 핵심적인 추진 전략도 소개한다. 창업경진대회, 산학협력 홍보, 창업체험한마당 등 '직업체험의 결정체! 경상북도직업교육페스티벌' 행사도 선보인다.

또 특성화고등학교의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제작한 생활도자기 세트, 칠보세계, 전통한지 공예, 보석시계, 실버네일 등 다양한 창업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특성화고 창업동아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금오공고의 춤추는 로봇, 경산여전산고의 바리스타'와플, 한국생명과학고의 포푸리, 영주동산고의 한지손거울, 구미정보고의 보석공예, 경북생활과학고의 리본공예 등 체험과 시연을 통해 한층 높아진 직업교육의 품질을 접할 수 있다.

■이영우 경상북도 교육감

# 명품 교육…3년 연속 '매우 우수' 교육청

경북교육은 '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을 지닌 인재 육성'이라는 지표 아래 실천중심의 인성 교육 강화, 미래 지향 교육과정 운영, 최상의 교육복지 실현, 신뢰받는 지원 행정 구현으로 명품 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우리 교육청은 2011년 전국 시'도교육청 기관종합평가에서 '매우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2009년에 이어 3회 연속 역대 최고의 실적이며, 우리 명품! 경북교육의 교육정책들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이번 행정산업정보박람회를 통해 경북교육의 주요 정책 및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추진 내용을 전시 홍보할 것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비즈쿨 운영학교의 창업 작품을 전시하고 특성화고 창업동아리의 활동 내용을 시연하며,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취업지원 기능 확충사업, 비즈쿨을 통한 창업능력 배양 등 직업교육의 핵심적인 추진전략을 선보일 것입니다.

오셔서 명품 경북교육을 격려해 주시고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