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수능~ 고3 수험생 모여라! 즐겨라!
- 11.12(토) 13:00 2・28기념중앙공원 / Youth 드림마켓축제 -
대구시는 대학수학능력 시험으로 힘들었던 수험생을 위로하기 위해 12일 오후 1시부터 2.28기념중앙공원에서 재)아르미청소년문화재단 주관으로 '고3 수험생과 함께하는 청소년대표문화존 Youth드림마켓 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Youth 드림마켓 축제의 '굿바이 수능~ 고3 수험생 모여라! 즐겨라! 누려라!'는 대학수학능력 시험으로 힘들었던 수험생을 위로하고 앞으로의 인생의 시작점을 응원하는 청소년들의 축제 한마당으로, 이에 맞춰 전체적인 공원 컬러를 흰색(흰 도화지 같은 청소년들의 가능성)과 붉은색(청소년들의 열정과 희망)으로 희망의 연필로 청춘을 스케치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드림마켓(창작예술품, 공예품 등)을 판매 및 교환하고, 벼룩시장, 전시마당(동아리 작품 전시), 체험마당(창업동아리 부스운영), 문화공연(비보이댄스, 마술, 안무댄스, 밴드공연, 비트박스), 공원디자인(2.28공원 꾸미기), 즉석 노래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구시 김경선 여성청소년가족과장은 "대입 수능 이후 들뜨기 쉬운 청소년들에게 놀이공간을 마련해 그간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비행과 탈선을 예방하는 등 건전한 청소년 놀이 문화를 선도하고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을 통해 자기계발 및 소질을 발견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