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취학 예정 어린이 입학 전까지 예방접종 하세요!

- 취학아동 예방접종 기록 확인 4종, 올해부터 온라인으로 확인 -

대구시는 교육청과 공동으로 단체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생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4종 백신에 대한 예방접종 기록을 취학 시 확인할 계획이다.

그간 MMR(2차) 접종 1건에 대해서만 실시하던 취학아동 예방접종 기록 확인을 올해부터 만 4~6세 때 받아야하는 MMR(2차), DTaP(5차), 폴리오(4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3차) 등 모두 4종 예방접종기록(4건)으로 확대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보호자가 의료기관에 를 발급받아 학교에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예방접종 기록 확인 온라인 간소화 서비스를 실시한다.

입학 전(2.29일)까지 예방접종 의료기관을 통해 전산 등록된 내역에 대해서만 학교에서확인이가능하며,입학 후(3.1일)전산 등록된 경우에는〈예방접종증명서>를 접종받은의료기관에서발급받거나, 온라인(민원24)으로 직접 출력해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 확대를 계기로 학령기 아동의 면역도가 높아지게 되면 감염병 유행과 해외 질병유입을 사전에 막을 수 있어 더 건강한 학교생활이 가능할 것"이라며, "빠짐없이 감염병 예방접종을 받고 입학할 수 있도록 학부모의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