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지방재정 조기집행 평가 대상, 인센티브 6억원 받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상북도가 전국 재정 조기 집행 평가에서 역대 최고 성적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18일 경북도에 따르면 전국 244개 지방자치단체를 5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한 지방재정 조기집행 3월 말 실적평가에서 조기집행률 76.8%(2조4천100억원)로 역대 사상 최고의 집행률을 기록해 전국 대상과 6억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군부에서는 예천군(68.3%)이 전국 대상으로 인센티브 3억원, 성주군(63.0%) 청송군(57.2%) 고령군(56.8%)이 최우수 시'군으로 각각 1억5천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또 안동시(55.1%) 영천시(54.1%) 구미시(53.3%) 경산시(51.5%) 김천시(51.0%) 영덕군(51.5%)이 50% 이상 우수한 집행 실적을 올려 우수 시·군에 선정돼 각각 5천만원을 받았다.

경북도는 사업별 조기집행에 필요한 국비 조기확보를 위해 실'국별로 중앙부서를 직접 방문해 자금확보에 힘쓰고 조기집행 TF를 꾸렸다.

또 도 실·과·소 및 시·군 자체평가를 통해 도 최우수 부서로 친환경농업과와 농업정책과를 뽑았고, 최우수 시'군으로 구미시와 예천군을 선정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상반기 남은 기간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안정, 중소기업 지원 등 경제적 파급 효과가 큰 주요 사업에 예산을 신속히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