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IT를 배우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阿'中 외국정부 대표단 국가산단 방문 잇따라

최근 '구미 IT'를 배우기 위한 외국정부 대표단의 구미 국가산업단지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이달 17일 나이지리아의 아데바요 소다데 경제기획부 차관 등 경제 관련 부처 공무원 18명이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를 찾아 산업단지 관리의 노하우를 배운 데 이어 삼성전자, LG전자 등 구미산단의 주요 기업체를 견학했다.

이들은 산업단지 조성과 분양, 입주와 관련한 각종 업무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구미산단의 큰 규모와 입주 기업체의 기술력에 놀라워했다.

또 지난달 24일엔 중국 사천성 면양시 뤄샤오뚱 상무위원을 단장으로 한 대표단이 구미산단을 방문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김장현 대경권본부장은 "외국 정부 공무원들에게 산업단지 관리 노하우를 전함으로써 구미산단은 물론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인 것 같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