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글로벌·미래 에너지 등 6개 분양 논문 공모

대구세계에너지총회 3월말까지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세계에너지협의회(World Energy Council)는 에너지 미래를 주제로 6개 분야에서 논문을 공모한다.

공모 논문 주제는 2013에너지총회 주제인 '내일의 에너지를 위한 오늘의 행동'(Securing Tomorrow 's Energy Today)으로 분야는 ▷글로벌 에너지 시나리오 ▷에너지 자원 및 기술 연구 ▷에너지 정책의 삼중고(Trilemma):에너지 안보, 에너지 균형 공급과 환경 영향 ▷에너지 접근성(Access) 향상:물-에너지-식량 ▷에너지 및 도시 혁신(Innovation) ▷글로벌 에너지 프레임워크 및 거버넌스 등 세계 에너지 협의회의 핵심 활동 분야를 포함한다.

논문 제출 기한은 3월 31일까지이며 최종 6편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에는 각각 1만달러씩 총 6만달러의 상금을 수여하며 대성그룹에서 전액 후원한다. 논문은 15페이지 이내로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대구세계에너지총회 공식 웹사이트(www.daegu2013.kr)를 보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조직위 위원장 직무대행인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은 "오는 10월 총회에는 에너지업계의 세계적인 연사들이 대거 참여한다"며 "에너지 현안과 관련한 독창성을 기반으로 한 통찰력 있는 우수한 논문이 많이 들어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