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애플 iOS6.1 최신 버전 출시…이전 불만사항 다 고쳐졌을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애플 iOS6.1 최신 버전 출시…이전 불만사항 다 고쳐졌을까?

애플이 최신 운영체제(OS) iOS6.1을 공개했다. 지난해 9월 iOS6 발표 후 4개월 만의 첫 업데이트다.

28일(현지시각) 애플에 따르면 애플의 iOS6.1은 더 많은 이동통신사를 위해 4세대 롱텀에볼루션(LTE)을 지원하게 됐다. 이에 따라 애플은 iOS6.1에서 36개 아이폰용 통신사와 23개 아이패드용 통신사를 새롭게 추가 지원한다.

또 애플의 음성인식프로그램 '시리'의 지원 언어가 더 늘어났다. 시리를 이용해 쇼타임에서 찾을 수 있는 '판당고'에서 영화 티켓을 직접 구매하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아이튠스 가입자들이 아이 클라우드에서 개별 곡들을 직접 내려 받을 수 있는 기능도 다시 생겼다. 이는 iOS6 버전에서는 제외된 기능이었다.

화면이 잠김 상태에서도 음악 기능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고, 애플 지도 소프트웨어도 일부 수정했다.

한편 애플 iOS6.1 최신 버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애플 iOS6.1 최신 버전은 좀 더 나을까?" "딱히 뭐가 달라졌는지 모르겠다" "애플 iOS6.1 최신 버전 할까 말까 고민 중"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