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한민국 R&B의 고유명사 흑꼬의 네오소울 매력 속으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인 "SBS K-pop Star 시즌 2" 에서 "Left lady" 라는 곡이 출연자를 통해 소개되며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R&B 뮤지션 흑꼬의 새로운 싱글 [Black Label Vol. 1]이 공개되었다.

진한 R&B Soul과 감성적인 발라드의 작품집으로 이루어질 정규 음반 [Black & White] 중 Black Series의 첫번째 결과물인 이번 싱글은 흑꼬가 지금까지 보여줬던 음악보다 조금 더 그만의 색깔을 담은 네오소울 장르를 선택하며 기존 대중음악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이번 싱글의 타이틀 곡 "Good bye"는 흑꼬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작사, 작곡, 편곡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을 진두 지휘한 곡으로 심플하고 직선적인 느낌을 위해 관악기를 포함한 대부분의 악기들을 서스테인 형태로 연주한 것이 돋보이며, 리얼한 드럼 사운드가 그루브함을 더해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이별을 경험하는 남자의 혼란스러운 느낌을 표현하고 있는 가사는 대중들이 평소에 경험하는 친근한 내용들을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음반 발매 시 마다 국내외 음반 관계자들에게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최고의 명품 음반이라는 찬사를 받아온 R&B 뮤지션 흑꼬는 이번 활동부터 "흑꼬 밴드" 라는 흑꼬 중심의 라이브 밴드를 결성하여 대중들과 호흡할 수 있는 공연 중심의 활동을 할 예정이며, 정규 음반 [Black & White] 시리즈를 통해 한 작품씩 컨셉에 맞게 공개함으로써 대중들에게 그만의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